태그/라벨 Label

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

          

오디오 편집 Audacity 2.0 한글판(Korean) 배포


Audacity( http://audacity.sourceforge.net/ )는 무료 디지털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(Audio Editor)이다. 번역이 완료되거나, 새 버전의 언어 파일이 나오면 추가로 올릴 예정이다.


2012/4/6 업데이트 ----------

Audacity 2.0 의 한국어(Korean) 언어 파일이다. 

Download: Audacity_20_ko.zip

2011/12/31 업데이트 ----------

Audacity 1.3.14 Beta의 한국어(Korean) 언어 파일이다. 

Download: Audacity1314b_ko.zip

Audacity 1.3.14 Beta 버전에서는 파일 열기의 첫 화면이 번역할 수 있게 적용되었고, 기타 몇 가지 메뉴가 바뀌었다.



2011/8/9 업데이트 ----------

Audacity 1.3.13 Beta의 한국어(Korean) 언어 파일이다. 베타판이기 때문에 이 상태로 개발자에게 보내 볼 예정이다.

Download: Audacity_1313b_ko.zip


위 파일을 다운로드해서, Audacity/Languages/ko 폴더 안에 Audacity.mo 파일을 덮어쓰기 하면 된다.

현재 82% 번역 상태이지만, 메뉴 부분은 99% 이상 번역된 것 같다.(일부 오류 메시지 등이 번역 안됨)


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번역 안된 부분은, 프로그램에서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는 부분들이다.

파일을 열 때 나오는 경고 메시지 창 하나, 그리고 메뉴의 일부...



2011/7/25 ----------

AudacityWindows녹음기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, 아래 Audio, MIDI, 음악 파일 등을 편집하거나 저장할 수 있다.

수입(aup, wav, mp3, mid, gro, ogg, flac, FFmpeg)
수출(aup, wav, mp3, mp2, wma, mid, ogg, flac, aiff, m4a, ac3, amr, gro, FFmpeg)

구 버전의 한글판이 있는데, 새 버전(Audacity 1.3.13 Beta)에 대한 내용이 없으므로 비공식으로 만들어 보고 있다.

현재 한국어 번역 작업이 50% 정도 진행되었다.

완성되면 이 페이지에 올릴 예정이다.(빠르면 1~2주 이전, 늦어지면 1~2달)





녹음기 관련 내용 추가 ----------

윈도우즈 XP에서 메모리2GB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, 마이크로소프트 녹음기(Microsoft Sound Recorder)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.

XP 녹음기에 대한 더 이상의 업데이트 지원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.



아래 그림에서 notify.wav 라는 파일은 116KB 의 작은 용량이지만, 편집할 때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오류가 발생한다.

메모리가 부족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. 일부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확보한 후 다시 실행하십시오.

실제 편집을 전혀 할 수 없다. 이런 경우, Audacity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.




댓글 2개:

Jihui :

import/export 가 수입/수출로 번역되어 있습니다.
이는 가져오기/내보내기로 번역되는 것이 보통입니다.
참고하세요.

Unknown :

한국어 가장 최신 버전에서 고쳐졌습니다. 개발자 사이트에서도 고쳐졌을 것 같은데요. 아니면 위의 Audacity_20_ko.zip 파일을 다시 적용해 보세요.